주식은 언제 사야 하는 것인가?

2020. 10. 20. 08:25어느 실패한 투자자의 일기

728x90
반응형

주식이라는 것이 실패만 하다 보니 별생각을 다해 본다.

그동안 수많은 생각과 시도를 통해 얻은 것은 실패의 경험 뿐이었다.

도대체 언제 사야 하는 것인가?

흔히 말하는 장기투자를 하기에는 나의 삶이 너무나 빡빡하다.

단 한달도 묻어두기 힘든 상황인 것이다.

이런 저런 자기 합리화를 시도해보지만, 결국 결론은 실패이다.

참 답답할 뿐이다.

도대체 언제 사는 것이 맞는 것인가?

떨어질 때? 이건 뭐 볼것도 없다. 가장 큰 손실이 난 경우라고 보면 된다.

바닥을 찾을 수 없었다.

횡보할 때?

이것 역시도 바닥은 아니었다.

그래도 떨어질 때 사는 것보다는 손실이 적었다.

올라갈 때?

그나마, 이경우가 손실이 적고, 간간히 이득을 보기는 했다.

그렇다면, 나의 경우는 올라갈 때, 즉 올라가는 추세에 매수를 하는 것이 맞다는 것이다.

그러면 언제 사야 하는 것인가?

이것저것 해보았으나, 올라가는 추세라 믿고 사는 것이기 때문에, 장 시작 할 때 사고, 장 끝날때 파는 것이 맞는것이라 생각한다.

이정도 규칙은 있어야 손실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장중 장 한가운데서 판단하는 것은 나와 맞지 않는다.

장중에는 내일을 준비하는 시간으로 생각하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