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충전소 관련 주식 분석

2020. 12. 10. 17:31어느 실패한 투자자의 일기

728x90
반응형

최근 수소차와 그에 따른 산업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나는 그중에서도 수소 충전소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런 저런 기업들을 찾아 보고 있으나, 선택은 쉽지 않다.

그래서 나름 정리를 해볼까 한다.

수소 충전소와 관련된 기업으로는 한화솔루션, 두산중공업, 효성과 효성중공업, 이엠코리아, 풍국주정, 제이엔케이히터 등의 기업이 있다.

한화솔루션과 제이엔케이히터는 니콜라와 관련된 사업으로 위험성이 노출된 것 같다.

가장 적합해 보이는 것이 효성중공업인데, 굉장히 많이 올랐다.

32000원 일때 한번 들어갈까 고민을 하다가 많이 오른것 같아 포기했는데, 후회가 되기는 하다.

다만, 거래량이 적어서 좀 문제가 있어 보인다.

두산중공업은 원래 별로 재미를 못보던 종목이어서 그냥 버리고,

결국 남은 것은 이엠코리아와 풍국주정 두 종목이 남았다.

이엠코리아는 국내 수소충전소 선두권업체이고, 국내1호 수소제조장치를 공급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풍국주정은 자회사를 통해 초고순도 수소를 공급하고 있다.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이엠코리아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전체적으로 회사가 기술력이 없으면, 할 수 없는 일들을 하고 있다고 생각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판단이 선택의 기준이 되었다.

우려 스러운 것은 실적인데, 아이템만 확실하게 자리 잡아 준다면, 크게 도약 가능한 기회가 올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728x90
반응형